본문 바로가기
IT

[Azure] 서버리스 컴퓨팅 솔루션 종류.

by Silver2RO 2023. 10. 17.
반응형

Azure에서는 다양한 서버리스 컴퓨팅 솔루션을 제공하며, 각 솔루션은 다른 사용 사례와 요구 사항을 지원합니다. 다음은 Azure의 주요 서버리스 컴퓨팅 솔루션 몇 가지입니다:

1. **Azure Functions**: Azure Functions는 이벤트 기반 서버리스 컴퓨팅 플랫폼으로, 코드 실행에 필요한 인프라를 관리하지 않고 이벤트에 대한 반응적인 함수를 실행할 수 있습니다. 이벤트 소스로는 HTTP 요청, 데이터베이스 변경, 메시지 큐 및 여러 Azure 서비스를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

2. **Azure Logic Apps**: Azure Logic Apps는 비즈니스 프로세스 자동화를 위한 서버리스 워크플로 플랫폼입니다. 여러 서비스 및 애플리케이션 간의 통합 및 자동화를 달성하는 데 사용됩니다.

3. **Azure Durable Functions**: Azure Durable Functions은 Azure Functions의 확장으로, 비동기 상태 관리 및 긴 지속성을 지원하는 함수를 작성하는 데 사용됩니다. 장애 복구 및 복잡한 워크플로를 구축하는 데 유용합니다.

4. **Azure Event Grid**: Azure Event Grid는 이벤트 기반 서비스로, 이벤트를 게시하고 구독하여 리액션을 트리거하는 데 사용됩니다. 다양한 이벤트를 처리하고 Azure 서비스 및 사용자 정의 애플리케이션 간에 이벤트 기반 통신을 허용합니다.

5. **Azure Batch**: Azure Batch는 대규모 병렬 처리 작업을 실행하기 위한 서버리스 컴퓨팅 플랫폼으로, 과학 및 엔지니어링 계산, 미디어 처리 및 다른 대규모 작업에 사용됩니다.

6. **Azure Stream Analytics**: Azure Stream Analytics는 스트림 데이터 처리 및 분석을 위한 서버리스 플랫폼으로, 실시간 이벤트 스트림을 처리하고 해당 데이터를 분석하는 데 사용됩니다.

7. **Azure Kubernetes Service (AKS)**: AKS는 컨테이너 오케스트레이션을 위한 관리형 Kubernetes 서비스입니다. Kubernetes 클러스터를 배포하고 관리하는 데 도움을 줍니다.

이러한 서버리스 컴퓨팅 솔루션은 개발자와 기업에 확장성과 높은 생산성을 제공하며, 애플리케이션 개발 및 운영을 간단하게 만들어줍니다. 선택한 솔루션은 사용 사례와 요구 사항에 따라 다를 것이므로, 프로젝트 목표와 필요에 따라 가장 적합한 서버리스 솔루션을 선택해야 합니다.

반응형

댓글